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홍콩 가볼만한곳

홍콩 가볼만한곳 :: 빅토리아 피크 홍콩 센트럴에서 가장 높은 곳에 위치한 전망대, 빅토리아피크. 사실 야경을 보러 올라가는 것이지만 낮에도 한번 가보았다. 물론 다른 사람들도 많이 있었고, 그들의 시선으로 바라보면 또 다르겠지? 나 역시도 이곳의 뷰를 보고 싶어서 올라갔던 거였는데.. ​ 처음엔 왜이렇게 높게 만들어놨을까 했는데 막상 올라와보니 너무 좋더라. 여기서 내려다보는 홍콩 시내가 한눈에 다 보이니까 정말 멋지긴 하더라. ​ 그래서 오늘 포스팅에선 내가 다녀온 이야기와 함께 어떤식으로 다녀왔는지에 대해서 써볼까 한다. 그리고 마지막으론 내가 느낀 점과 사진 몇장 보여주면서 마무리! ​ ​ ​ 우선은 내가 다녀온 방법부터 알려드리자면 크게 2가지로 나뉜다. 1) 스타페리(2층버스) 타고 가기 2) 택시타고 가기 이렇게 두 가지인데 이 둘 중 하나만 선택하라고 한다면 난 당연히 2번째 방법이다. ​ 일단 스타페리 타는 법 부터 설명해 드리자면, 2층 버스 맨 앞자리에 앉아서 가면 된다. 이게 좀 힘들다면 앞쪽 자리는 포기하고 뒤쪽이나 옆쪽 좌석에 앉아도 되는데 어차피 똑같다고 생각하면 될 듯 하다. ​ ​ ​ ​ 그럼 이제 본격적으로 출발~!! ​ ​ ​ 우리나라 지하철처럼 생긴 배가 오는데 이걸 타야한다. 근데 우리나라는 뭐 워낙 자주타다보니 이런거 익숙한데, 외국 나가면 아직도 적응 안되는 부분들이 많다. 암튼 배가 올때까지 기다리다가 배가 도착했다는 신호가 울리면 내리면 끝! ​ 내려서 길 건너면 바로 피크트램 역이 나온다. ​ ​ ​ ​ 그렇게 역 앞에 나오면 이런 모습을 볼 수 있는데 저 멀리 건물 사이로 뭔가 보인다. 저게 뭘까 궁금해서 가까이 다가가봤더니 바로 이것이었음 ᄏᄏᄏ ​ ​ ​ ​ 아까 말했듯이 배가 오기전까지 기다렸다가 배가 들어오면 바로 탑승하면 된다. 그런데 이거 은근 재밌네?! 2층이라 그런가 흔들림이 거의 없어서 그런지 배멀미 같은건 전혀 못느꼈다. 그냥 기분탓인가? ​ ​ ​ ​ 배 내부는 이렇다. 가운데는 뻥 뚫려있고 양쪽으로 의자가 놓여져있는 형태라 그리 불편하진 않았다. 다만 우린 이때 이미 지쳐있었기에 누워서 자거나 하진 않았다. ​ 그래도 창가쪽에 앉으면 바깥 풍경 구경할 수 있으니 좋긴 할듯! 참고로 2층 제일 안쪽자리는 창문이 막혀있어서 더울수도 있다. (하지만 에어컨 바람 때문에 시원함) ​ ​ ​ ​ 그리고 배를 타고 조금 이동하면 드디어 목적지에 다다른다. 빅토리아 피크로 올라가려면 무조건 저기서 내려야 한다는거! ​ ​ ​ ​ 위에서 내려다본 모습인데 꽤 높이 올라왔구나 라는걸 느낄 수 있었다. 날씨가 흐